반응형

흥행한 아바타2 영화의 출연진 정보, 짧은 줄거리 개요, 국내외 관객 반응 그리고 영화관람타입에 따른 후기를 소개하고자 한다. 2009년 이후 폭발적인 반응에 이어 2023년 돌아온 작품에 대하여 알아보자.

 

출연진 정보

남주인공 제이크 설리(배우 샘 워딩턴) : 배우 샘 워딩턴은 아바타의 제이크설리 역으로 이름을 알린 배우이다. 그런데 터미네이터 영화에도 출연을 했다고 한다. 

여주인공 네이티리 (배우 조 샐다나) : 여주인공 네이티리는 영화 마블시리즈의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에서 '가모라'역할을 한 배우와 동일인물이다. 같은  사람이라는 것을 듣고 깜짝 놀랐다. 근래에는 가모라 역할에 이어 아바타 여주인공 역할로 많이 기억되면서 해외에서는 외계인 여자 배우로도 많이 알려져 있다고 한다.

물의 종족 중 여자리더 '로날' (배우 케이트 윈슬렛) : 영화 타이타닉으로 유명한 배우 케이트 윈슬렛이 영화감독 카메론과 타이타닉 이후로 아바타에서 호흡을 맞추게 되었다. 물의 종족 중 임신 중인 여전사 리더가 있는데, 그 역할을 케이트 윈슬렛이 연기했다고 한다. 영화를 보는 중에는 아바타 이미지만 봤을 때 전혀 케이트 윈슬렛인지 눈치를 채지 못했다.

 

아바타 상영관 보기(클릭)

avatar2 poster

간략한 줄거리 개요

숲이 주 활동지였던 제이크 설리의 가족은 스카이 피플(지구사람)들의 재침략으로 다시 싸워야하는 상황에 처한다. 싸우다가 제이크 설리는 자신의 가족을 지키기 위해 다른 곳으로 피신을 택한다. 새로운 환경인 물에서의 생존방법을 배워야 하는 상황에 처한다. 물에서의 생존이 낯설지만, 그로 인해 특별한 능력을 발견하는 이도 있다. 다른 사람들과는 다른 능력과 다른 생김새를 가진 아바타와 인간의 혼혈 여아이는 애와와의 영적 교류가 뛰어난 사람(?)이다. 물의 길을 배우며 그것을 알게 된다. 남들과 다르게 생긴 데다가 남들과 남다른 능력과 특성을 가진 것을 알게 되고 사람들은 이상하다고 여긴다. 많은 놀림거리와 무시를 받지만, 끝내 아주 중요한 시점에서 이 특별한 능력으로 자연과 교감하며 자신의 가족을 구한다.

국내외 관객반응

해외 반응 : 처음 시사회 반응은 역시 시각적으로 효과가 엄청나고 영상미에 대한 찬사가 이어졌다. 엄청난 시각적고퀄리티에 반해 스토리라인이 아주 굵진 않은 것 같다는 반응이 있었다. 큰 화면으로 보라는 추천이 주를 이뤘다.

국내 반응: 시각적 효과에 대한 찬사로 국내에서 흥행이 오래간 영화이다. 한국이 관객호응이 거의 탑인 국가 중 하나가 아닐까 싶다. 국내 시사회에서는 역시 영상미에 경이로움이 느껴진다는 반응이 많았다. 3시간으로 상영시간이 길기는 했지만 큰 스크린으로 볼만했다는 찬사가 이어졌다. 

영화관람 타입 추천

4D로 보는 사람들도 많고 3D, IMAX로 보는 관객들도 많다. 그 중 가장 좋은 반응은 IMAX이다. 4D로 보는 이들도 처음에는 많았는데, 한국에서는 처음에만 4D가 인기 있었고 그 후로 꾸준히 인기가 있는 것은 IMAX이다. 4D는 의자의 움직임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이 지양하는 듯하다. IMAX는 상영관이 몇 군데로 정해져 있어서 오랫동안 만석이었고 설날 때까지도 자리가 나지 않았다. 자리가 좀 빠진 후 늦게 IMAX로 보겠다는 사람들도 많다. 기다리는 것을 싫어하는 사람들은 3D로 보기도 하는데, 선글라스를 끼고 본다. 하지만 3D로 볼 것이라면 기다렸다가 IMAX로 관람할 것을 권장하고 싶다. IMAX가 몇 푼 더 비싸기는 하지만, 영상미로 보는 목적이 가장 큰 영화인데 3D는 영상미가 아주 좋지는 않다. 3D도 나쁘지는 않지만, 기회가 된다면 3D보다는 IMAX로 보고 눈의 즐거움을 최고로 만끽하는 것을 추천한다. 물론, 좋은 화질의 3D 영화관 퀄리티에서는 괜찮을 수 있다.

반응형

+ Recent posts